728x90
얼마전 고양시에 있는 종마목장에 다녀왔다.
도심에서 그리 떨어지지 않은곳에 목장이 있다길래 아마 조그만 목장이겠지하는 생각으로 바람이나 쐬자는 기분이었다.

막상 도착해보니, 이런곳이 있었나 싶을정도로 꽤 규모있는곳으로 경주마 육성과 종마 사육 및 번식을 지원하기 위해 만들어진곳으로 꽤 체계적으로 관리되는 곳이었다.

1997년부터 일반인들에게 무료로 개방되었다고 하는데, 입장료가 없다는점이 이색적이다. 하긴 국가에서 운영하는곳이 유료가 많다는것이 더 이상하긴 하다.

대관령같은 큰 규모를 생각하면 오산. 대관령의 축소판으로 초원의 맛을 느낄 수 있는 딱 그정도의 규모를 가지고 있다.
추운 겨울에 가서 방목해놓은 말도 별로 없고, 풀도 제대로 자라지 않아 사진은 덜렁 말사진 한장만 찍을 수 있었다.


이놈 아주 잘생겼다.

1마리에 5억이 넘는 말도 있다고 하니, 함부러 이상한걸 먹이로 줘서 패가망신하지 않도록 주의를 요한다.

종마목장의 방문은 추운 겨울과 말똥냄새나는 여름을 피해, 봄,가을이 제격일것 같다.
돌아오는길에 포장마차에서 이동식 에스프레소를 판매하는데, 이 집 커피가 왠만한 전문점을 빰친다. 차량이 적어 운치도 있고.

약도 첨부
Posted by Bikeholic
,